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액셀러레이터' 등록 100호 돌파…"혁신창업자 성장 촉매제 역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액셀러레이터 등록 현황>

<액셀러레이터 등록 현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등록 100호 돌파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6년 11월 도입된 액셀러레이터 제도가 지난 6월에 100호 등록을 돌파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부와 액셀러레이터협회, 창업진흥원 등 관계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 실장은 축사를 통해 "액셀러레이터는 혁신 창업자를 발굴하고 투자해 성장을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개방형 혁신과 민간 중심의 창업ㆍ벤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창업ㆍ벤처기업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액셀러레이터는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엔젤투자, 사업공간, 멘토링 등 종합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기획자다. 최근 정부의 창업ㆍ벤처 지원 정책에 따라 증가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터의 초기창업자 지원은 지난해 205개사, 847억원에서 올해 245개사, 1090억원으로 늘어난 상태다. 혁신 창업자를 성장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중기부는 액셀러레이터의 활성화를 위해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허용하고 창업 지원사업에 창업기획자로서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액셀러레이터협회를 중심으로 중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창 중기부 투자회수관리과 과장은 "액셀러레이터제도 활성화를 위해 그간 규제완화 및 세제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100호 돌파로 액셀러레이터가 초기 창업자를 발굴 보육하고 투자를 통해 성장시키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게 돼 창업ㆍ벤처 생태계가 한층 더 견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