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첫 실국장·부단체장 29명 인사…'조직 안정' 방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첫 실국장·부단체장 29명 인사…'조직 안정' 방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19일 실ㆍ국장 및 부단체장급 2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경기도는 민선 7기 첫 고위직 인사인 만큼 조직 안정에 중점을 두고 올해 보직에 임용된 실국장과 부단체장의 전보를 자제하고,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직위에 관련 경험자를 배치하는 등 인사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전체 57개 보직 가운데 29명이 자리를 옮겼다. 4명은 승진했다. 주요 보직을 살펴보면 기조실장에는 임종철 경제실장이, 균형발전기획실장에 이진찬 안양부시장이, 경제실장에 박신환 균형발전기획실장이 각각 임명됐다.

실ㆍ국장급 승진 임용은 업무능력과 주변 평판을 고려하고, 도내 여성 간부 비율 등을 감안한 발탁인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김규식 미래전략담당관이 정책기획관, 김능식 연정협력과장이 수자원본부장, 차정숙 문화정책과장이 자치행정국장으로 승진했다. 박창화 과천부시장이 포천부시장으로 승진 전보됐다.

관심을 모았던 실ㆍ국장 '희망보직'은 당사자와 기초자치단체장의 의견을 최대한 절충해 전체 31명 가운데 18명이 유임됐다. 나머지 13명이 전보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