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경산업,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경산업,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애경산업 의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가 17일 한국야쿠르트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2018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하면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상품이다.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녹색상품을 찾아 추천하고 나아가 녹색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독려해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매년 선정해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27개의 친환경상품과 서비스상품이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는 ▲환경성이 우수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만을 사용해 생분해도가 99.9%이고 ▲제조시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저온 공정을 통했으며 ▲녹색설계 프로세스를 거친 점 등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투명한 생각은 애경산업 의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2016년 50돌을 맞아 50주년 기념 제품으로 선보인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시발점이다. 트리오의 제품명에서 토털케어 멀티브랜드로 재탄생, 주방세제는 물론 액체세제, 분말세제, 샴푸, 바디워시 등 총 9종을 출시했다.
투명한 생각은 브랜드명 그대로 진정성과 투명성이라는 가치를 제품에 담아 국내 최초로 전성분을 제품 정면에 표기했다. 주방세제는 ▲소금, 정제수, 미네랄 등 최소 성분 함유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함유 ▲걱정되는 성분, 인공색소 배제 ▲믿을 수 있는 성분과 함량 표기 ▲투명한 용기와 액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은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 이외에도 ▲2010년 ‘리큐’ ▲2011년 ‘에스따르’, ‘순샘버블’ ▲2012년 ‘스파크 미니’ ▲2013년 ‘퍼펙트 1회 헹굼’ ▲2014년 ‘2080 가글액’ ▲2015년 ‘홈즈 퀵크린 매직폼’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돼 7회 기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10년 스마트그린 경영을 선포한 이래 마케팅, 연구개발, 디자인 등에 이르는 통합적 의사결정을 통해 녹색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에 힘써 녹색상품 시장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