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문 가능성 높은 주변 지역인에게 광고 노출
1000회 노출당 비용 1000원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전용 디스플레이 광고(DA) 상품을 출시한다.

17일 네이버는 오는 8월2일 방문 가능성이 높은 주변 지역인에게 광고를 노출해주는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광고비에 부담을 느끼는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기획했다.

지역소상공인광고를 클릭할 경우 ‘네이버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용자에게 업체 정보는 물론 예약, 길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광고 1000회 노출 당 비용(CPM)이 1000원으로 다른 모바일 광고 상품에 비해 소액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오픈 초기에는 한시적으로 50%를 할인된 가격으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

입찰·광고 소재 선정 등 기존의 어려운 절차를 없애고 간단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광고주들은 광고가 노출 될 키워드나 입찰가를 설정할 필요도 없고,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별도로 들일 필요도 없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정보를 잘 등록해 놓기만 하면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모바일 스포츠·연예 기사 하단에 노출되며 오는 31일부터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일구 소상공인광고TF 리더는 “신규 오픈, 할인행사, 신메뉴 출시 등 지역소상공인이 홍보하고 싶은 내용을 부담없이 광고하는데 유용한 상품”이라며 “음식점 카테고리에 우선 적용하지만, 지역 소상공인들 누구나 광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 범위를 점점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