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홍기주의 보디빌딩 이야기 2]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이렇게 해 보세요

최종수정 2018.07.12 16:47 기사입력 2018.07.12 15:54

스포츠엔터테인먼트 'BODYDESiGN느낌' ㈜바디디자인 Top 보디빌더 홍기주 이사
스포츠엔터테인먼트 'BODYDESiGN느낌' ㈜바디디자인 Top 보디빌더 홍기주 이사



안녕하세요? 보디빌더 홍기주입니다. 요즘 노출의 계절이라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하고 계시는데요. 몇가지 다이어트 팁을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다이어트는 너무 서둘러하지말자.

많은분들이 급격한 다이어트 그리고 빠른시간 내에 다이어트를 할려고합니다. 그래서 제일 쉽게 선택한 것이 굶으면서 운동을 한다던가 며칠에 걸쳐 아주 힘들게 운동을하던지 하는 이런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이렇게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게 아니라 적당한 식단조절,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 병행돼야 요요가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조금만 부지런히 아침 공복유산소를하자.

공복유산소는 체지방도 많이 태울뿐만 아니라 하루종일 대사량을 올려줘서 몸 속 지방을 좀 더 잘 태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배꼽아랫부분 뱃살 빼는데에는 아주 특효로 효과가 있으니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다이어트식품에 현혹되지 말자.

요즘보면 정말 많은 다이어트 식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 이걸하면 살이 빠진다하지만 이세상에는 불행히도 먹어서 살 빠지는 음식은 없습니다. 적당한 칼로리 소모와 꾸준한 운동만이 내몸안에 체지방을 태울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 두세요.

네번째 ▲전문가한태 물어 보자.

요즘 정말 많은 다이어트 상식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필자도 가끔보지만 터무니없는 허위사실 ,허위광고 그리고 일상생활을하면서 도저히 할 수 없는 그런 다이어트 방법이 많습니다.

이런 다이어트 방법들은 다이어트는 커녕 오히려 내몸 건강을 헤치는 원인이 됩니다.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식습관에 맞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계획을 짤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 정확한 조언을 받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먹자.

지금 시기는 정말 맛있는 과일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일은 색별로 종류별로 다른 맛 그리고 다른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는 다이어트 할 때 야채는 단순화시키되 과일의 비중을 조금 높히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당분에 대한 스트레스도 덜받고 폭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굳이 비싼 과일이 아니더라도 제철 과일 여러 종류를 조금씩 섭취해 주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당이 많기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끼니때마다 조금씩 자주 섭취해 주는 게 바람직합니다.

다이어트의 많은 식품과 잘못된 정보보다는 꾸준한 운동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