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한국공항공사, 창립 38주년 기념 인권경영 선포

최종수정 2018.06.29 11:10 기사입력 2018.06.29 11:10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김명운)는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열린 창립 38주년 기념식에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공사는 최근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건강한 조직문화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임직원,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증진에 필요한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수립하고, 이날 38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인권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이 담긴 인권헌장을 공표했다.

한국공항공사 인권헌장에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수호하고, 인권존중의 책무를 다하여 공공의 이익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공사 임직원의 다짐이 담겨있다. 또한 경영활동에서 임직원뿐만이 아니라 이해관계자, 지역주민의 인권존중을 우선가치로 확립하고자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인권선언 선포식 행사에는 공사 본사와 서울지역본부 임직원이 참석해 인권헌장을 낭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선서를 했다.

김명운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는 임직원,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에 대한 인권존중의 책임을 다하는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인권헌장의 공표와 실천으로 임직원과 모든 이해관계자의 보편적 자유와 권리, 인간적 존엄성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