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의 '대반격'…김영환·김부선씨 '고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종덕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장'이 김영환, 김부선씨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백종덕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장'이 김영환, 김부선씨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측이 선거운동 기간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 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로 26일 서울 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 전 후보와 배우 김씨가 '김씨의 서울 옥수동 집에서 이 당선인과 김씨가 밀회를 나눴다'는 주장을 했는데 이는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밝혔다.

백종덕 가짜뉴스대책단장은 "'선거 때는 무슨 말을 못하나'라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말에서 보듯이 그동안 거짓말이 우리 정치에 난무했다"며 "유권자의 눈을 속이는 거짓말은 정치의 '기술'인 것 마냥 여겨졌고, 선거가 끝나면 '승자의 포용'이라는 이름으로 거짓말을 눈감아주는 것이 미덕이었지만 이는 대의 민주주의의 중대범죄로, '유권자에 대한 모독'이자 끊어내야 할 '적폐'다. 선거는 끝났지만, 선거적폐 청산은 이제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김영환 전 후보와 김부선 씨가 주장한 내용에 대해서 일일이 반박했다.
이재명의 '대반격'…김영환·김부선씨 '고발' 원본보기 아이콘


백 단장은 먼저 "김영환 전 후보가 지난 7일 기자 간담회에서 비가 엄청 오는 2009년 5월22부터 24일 사이에 김부선 씨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문하러 봉하로 내려가던 중 이 당선인으로부터 옥수동 집에서 만나자는 전화를 받고 두 사람이 옥수동 집에서 밀회를 가졌다고 했다"며 "하지만 노 전 대통령 서거일인 5월23일부터 영결식이 있던 29일까지 서울에서 비가 왔던 날은 23일뿐이고 23∼24일 김씨는 제주도 우도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백 단장은 당시 우도 올레에서 찍은 김부선 씨의 사진을 담은 네이버와 다음 개인 블로그를 증거로 제시했다.

백 단장은 또 "23일 관측된 서울의 하루 강수량은 0.5㎜로 비가 엄청 오는 날 전화했다거나 이 당선인이 '비 오는 날 거기를 왜 가느냐'는 말을 했다는 주장도 성립이 불가능하다"며 "이 당선인은 서거 당일인 23일 봉하로 조문을 갔고 24∼29일에는 분당에 분향소를 설치한 뒤 상주로서 분향소를 지켰다"고 덧붙였다.

백 단장은 "김영환 전 후보의 경우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공표죄가 성립되고 김 전 후보와 상의하고 김 전 후보가 관련 주장을 공표할 것으로 충분히 인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 김부선 씨 역시 공동 정범으로서 김 전 후보와 동일한 형사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재명의 '대반격'…김영환·김부선씨 '고발'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이 당선인 측은 그동안 이 당선인과 김 씨가 변호사와 의뢰인 관계 이외에는 아무 사이가 아니다며 허위사실 공표에 대해 엄중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여배우 스캔들 해명은 거짓"이라며 지난 7일 이 당선인을 분당경찰서에 고발한 상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