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멕시코] 의욕도 자신감도 잃은 신태용호, 멕시코의 적수 못 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로스토프나도누(러시아)=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객관적인 전력차가 문제가 아니었다. 의욕을 상실했다. 그때부터 우리 축구대표팀은 멕시코의 적수가 못됐다.
대표팀은 23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월드컵 F조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멕시코에 1-2로 패했다.

경기 초반만 해도 우리 기세가 더 좋았다. 상대를 거칠게 다루자는 생각으로 나간 전략이 잘 먹혔다. 대표팀은 경기 초반부터 멕시코를 힘으로 강하게 누르면서 기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다. 우리 진영 위험지역까지 올라서지 않은 선에서 파울로 끊어냈다. 효과가 보였다. 특히 오른쪽 문선민이 많이 뛰면서 이용과 협심해 멕시코 공격의 핵심 중 한명인 이르빙 로사노를 묶었다.

좋은 득점 찬스도 나왔다. 전반 22분 손흥민이 단독 드리블해서 수비 두 명을 앞에 두고 왼발로 슈팅했지만 수비 몸에 막혔다. 이어 오른발로 재차 슈팅했지만 다시 수비에 가로막혔다. 다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중앙으로 이동해 왼발 중거리슈팅을 때렸지만 골문 오른쪽으로 벗어났다. 이어진 코너킥에서는 손흥민이 오른발로 올린 공을 기성용이 헤딩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기예르모 오초아 골키퍼가 크로스바 위로 쳐냈다.
하지만 전반 24분에 페널티킥 선제골을 넣은 이후부터 우리 대표팀은 무너졌다. 중앙 수비수 장현수는 몸이 반응하지 않았고 대부분의 선수들도 얼었다. 멕시코는 이후부터 공을 뒤에서 돌리면서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했다. 가끔 나오는 속공 찬스에서도 때리는 슈팅은 영점 조준이 안되어 있었다.

한편으로 이때가 우리 대표팀의 기회였다. 상대가 다소 느슨해졌을 때 강하게 밀어부쳐서 다시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었다. 득점을 하고자 한다면 이때가 좋은 기회였다. 하지만 우리 대표팀은 별다른 공격을 하지 못했다. 선수들의 체력은 점점 고갈됐고 무기력해졌다. 기회를 못 살리니, 위기가 왔다. 후반 21분 멕시코의 역습 찬스에서 하비에르 에르난데스가 쐐기골을 터트렸다. 이미 이때는 후회해도 소용 없었다. 경기는 결국 우리의 완패로 마무리됐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