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진 여고생 실종 8일째…대대적 수색에도 행방 묘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지난 16일 전남 강진에서 실종된 여고생의 소재가 8일째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여고생 A(16)양과 A양 부친의 친구인 김모(51)씨의 행적이 발견된 마을을 중심으로 수색 범위를 확대하고 있지만, 수색 장기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23일 전남 강진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인력 1천224명과 헬기, 드론, 탐지견을 투입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주요 수색 지점은 A양의 마지막 휴대전화 신호가 잡힌 강진군 도암면 야산 일대다.

경찰은 그동안 실종 당일 용의자인 A양의 '아빠 친구' 김모씨의 승용차가 주차됐던 곳과 가까운 도암면 지석마을을 교차 수색했다. 이날부터는 옆마을인 덕서리를 중점적으로 수색을 펼치고 있다.

수색 범위를 확대하면서 기동대 인력도 14개 중대까지 늘렸다. 주민들도 우거진 풀을 베며 수색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소방 특수구조대원들도 마을 수로와 저수지를 수색하고 있다.
경찰은 김씨가 도암면 지리를 잘 알고 있었던 점을 토대로 마을과 야산 총면적 100ha 중 최대 70ha를 수색 범위로 보고 있다.

A양은 지난 16일 오후 2시께 '아르바이트 소개를 위해 집에서 나와 아버지 친구를 만났다'는 SNS 메시지를 친구에게 남긴 뒤 행방이 묘연해졌다.

A양과 김씨가 전화 연락을 한 기록이나 직접 만나는 모습이 찍힌 CCTV 등은 확보되지 않았다. 하지만 경찰은 두 사람의 동선을 수사해 A양이 김씨를 만난 뒤 실종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A양은 이날 오후 2시 이전에 동네에서 걸어가는 모습이 마을 CCTV에서 확인됐다. 이어 오후 2시께 A양이 향하던 방향으로 수백m 지점에서 김씨의 승용차가 포착됐다.

이날 오후 4시30분께 A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도암면 야산에서 끊겼을 무렵에도 김씨 승용차가 이 마을에 있다가 빠져나가는 장면이 확인됐다.

경찰은 도암면과 김씨가 군동면 자택까지 이동하면서 들렀을 가능성이 있는 곳들, 김씨가 한밤중에 집에서 재차 외출해 들렀던 금사저수지 등을 수색하고 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