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CEO리스크]정치권 "투명성 문제" 선임 절차 중단 요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부터)과 정휘 바름정의경제연구소 대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20일 국회에서 포스코 CEO승계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부터)과 정휘 바름정의경제연구소 대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20일 국회에서 포스코 CEO승계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차기 최고경영자(CEO)를 뽑고 있는 포스코가 정치권의 뭇매를 맞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소속 일부 의원과 시민단체들은 '포스코 최고경영자(CEO) 승계 카운슬(카운슬)'이 주도하는 회장 인선 투명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절차를 잠정 중단할 것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일각에서는 민영 기업인 포스코가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데 있어 집권 여당 지도부까지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오히려 정권의 외압설을 증폭시키는 행위라는 지적이 나온다.
20일 국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광온·권칠승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의원회관에서 '포스코 미래 50년을 위한 3차 긴급 좌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좌담회는 투명한 포스코 CEO 선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토론에 앞서 권 의원은 정론관에서 정휘 바름정의경제연구소장, 안진걸 민생연구소장과 기자회견을 열고 "포스코 차기 회장 선임 과정이 비공개적이고 불투명한 부분이 많다"면서 중단 요청 성명을 냈다.

권 의원은 "부실 경영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사외이사들이 포스코의 혁신을 짊어져야 할 CEO를 선출하려고 한다"면서 "개혁의 대상이 돼야 할 이들이 혁신의 주체를 선출하려는 것은 어불성설이자 기만으로 원칙도, 절차도, 투명성도 실종된 이 상황을 우리는 더 이상 수수방관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추혜선 정의당 의원과 포스코바로세우기 시민연대도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카운슬의 차기 회장 선임 절차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카운슬은 이날 제8차 회의를 열고 5배수 내외의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나 명단 공개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