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협, 일자리위원회 개최…'일자리 창출 모형' 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협, 일자리위원회 개최…'일자리 창출 모형' 개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협은 지난 18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허식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 모형’ 개발을 위한 범 농협 일자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은 이번 위원회에서 사업추진과 자금지원을 통한 간접고용 창출 방안과 농업·농촌·농협형 일자리 창출 모형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우선 농협은 금융 및 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농협형 청년 일자리 창출 모형을 개발하기로 했다. 현장 체험형-농식품 우수아이디어 발굴-판로·자금·창업 등 종합컨설팅-인큐베이팅 창업보육을 연계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현장 체험형 특화교육, 농식품 우수아이디어 발굴, 판로·자금·창업 등 종합컨설팅, 인큐베이팅 창업보육 등을 하나로 연계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원 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청년 창업농도 적극적으로 육성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매년 청년 창업농을 1600명을 선발해 2022년까지 청년농업인 1만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농협은 청년농부사관학교, 청년농업인 육성 프로그램, 선도농업인 멘토링, 창업농 금융지원 등을 통해 청년 농업인을 육성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로컬푸드 직매장과 하나로마트를 확충하고 영농작업반과 재가노인복지센터를 추가 설치해 고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사회적경제와 6차산업 활성화를 통해 간접고용을 창출하고 농업인생산기업 판로 확대와 지역농협 가공사업의 6차산업화로 농촌 지역내 고용을 늘릴 예정이다.

내부 일자리도 늘린다. 농협은 올해 상반기 지난해보다 1.7배 많은 인원을 채용했다. 하반기에는 장애인 채용 확대 등을 통해 채용 규모를 더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농협이 농업·농촌·농협형 일자리 창출 모형을 적극 발굴해 나감으로써 사회전반에 고용 확대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마중물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