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영주 "노동시간 단축, 600개 기업 1만9000명 인력채용 계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주 52시간 근무제' 앞두고 현장행보…"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 첫걸음"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1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현장노동청 개청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다음달 13일까지 전국 9개 주요 도시에 현장노동청 10개소를 설치·운영한다. /문호남 기자 munonam@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1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현장노동청 개청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다음달 13일까지 전국 9개 주요 도시에 현장노동청 10개소를 설치·운영한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18일 노동시간 단축 시행과 관련해 "150개 기업에서 8000여명을 채용했으며, 600여개 기업에서 1만9000여명이 넘는 인력을 채용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고 전했다.

김 장관은 이날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사업주 간담회를 열고 다음 달부터 주 52시간 근로제가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 3700곳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상당수는 교대제 개편, 유연근무제 도입, 인력 충원 등 노동시간 단축에 대비하고 있다"며 "노동시간 단축이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첫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아직 준비가 충분하지 못하거나 준비에 애로를 느끼는 기업들에 대해선 필요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시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청계광장에 위치한 현장노동청 방문을 시작으로 노동현장에서 직접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애로·건의 사항을 듣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오늘을 시작으로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노동시간 단축, 최저임금 제도개편에 대한 노사양측의 의견을 균형감 있게 듣겠다"면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집행과정에서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행 유연근로시간제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6월 중 제작·배포할 계획"이라며 "지방고용노동관서를 통해서도 시행과정 상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동시간 단축과 관련한 노사간담회와 설명회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