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닥스, 2019년 봄·여름 밀라노 패션쇼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채로운 색상과 화려한 프린트로 영국 왕실 정원의 분위기 재현
125주년 기념 하우스 체크 새롭게 탄생시켜 닥스만의 브랜드 가치 계승 발전
닥스, 2019년 봄·여름 밀라노 패션쇼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LF가 전개하는 '닥스'가 6월 17일(현지시각)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2019년 봄·여름 남녀 통합 컬렉션 패션쇼를 진행했다.
닥스가 남성복과 여성복의 통합 패션쇼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시즌으로 중심 테마부터 색상, 소재, 핏, 패턴 등 정교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토털 컬렉션 전체를 아울러 긴밀한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2019년 창립 125 주년을 맞는 닥스는 브랜드의 오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가장 영국적인 감성이 담긴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정체성이 그대로 드러난 닥스의 이번 컬렉션은 영국을 대표하는 켄싱턴 정원과 하이그로브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닥스는 레몬 옐로우, 우드 그린, 라이트 블루, 오렌지, 핑크 등 높은 채도의 다채로운 색상을 이번 컬렉션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했다. 꽃부터 고풍스러운 그림까지 1970년대 패션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프린트를 활용해 향기롭고 생기 넘치는 여름철 영국의 정원을 그려냈다.
닥스, 2019년 봄·여름 밀라노 패션쇼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닥스를 상징하는 체크 무늬는 이번 컬렉션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창립 125 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컬러가 조합된 하우스 체크를 새롭게 탄생시켜 닥스만의 브랜드 가치를 혁신적으로 계승하는 한편 자카드, 쉬폰 등 화려한 소재 전면에 125주년 기념 체크를 적용해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멋을 증폭시켰다.

의류에는 두께감 있는 면, 조젯, 실크 등 무게감 있는 원단들을 조화롭게 사용해 풍부한 질감을 구현한 반면 액세서리 컬렉션에서는 가죽뿐 아니라 캔버스, 라피아와 같은 캐주얼한 소재를 새롭게 적용해 가볍고 시원한 여름 느낌을 연출해냈다.
닥스, 2019년 봄·여름 밀라노 패션쇼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1894년 런던에서 탄생한 닥스는 영국의 클래식한 감성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120년이 넘도록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LF 가 1983년부터 라이선스 형태로 전개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