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주년 기념 하우스 체크 새롭게 탄생시켜 닥스만의 브랜드 가치 계승 발전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LF가 전개하는 '닥스'가 6월 17일(현지시각)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2019년 봄·여름 남녀 통합 컬렉션 패션쇼를 진행했다.
2019년 창립 125 주년을 맞는 닥스는 브랜드의 오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가장 영국적인 감성이 담긴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정체성이 그대로 드러난 닥스의 이번 컬렉션은 영국을 대표하는 켄싱턴 정원과 하이그로브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닥스는 레몬 옐로우, 우드 그린, 라이트 블루, 오렌지, 핑크 등 높은 채도의 다채로운 색상을 이번 컬렉션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했다. 꽃부터 고풍스러운 그림까지 1970년대 패션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프린트를 활용해 향기롭고 생기 넘치는 여름철 영국의 정원을 그려냈다.
의류에는 두께감 있는 면, 조젯, 실크 등 무게감 있는 원단들을 조화롭게 사용해 풍부한 질감을 구현한 반면 액세서리 컬렉션에서는 가죽뿐 아니라 캔버스, 라피아와 같은 캐주얼한 소재를 새롭게 적용해 가볍고 시원한 여름 느낌을 연출해냈다.
한편 1894년 런던에서 탄생한 닥스는 영국의 클래식한 감성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120년이 넘도록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LF 가 1983년부터 라이선스 형태로 전개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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