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개막하자 OTT 가입자도 5배 폭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월드컵 개막하자 OTT 가입자도 5배 폭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가 월드컵 최대 수혜주로 올라섰다.
18일 푹(POOQ)은 "월드컵 개막 직후 일일 신규가입자가 5배 이상 큰 폭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푹은 온라인서비스 중 유일하게 KBS, MBC, SBS 3사 월드컵 생중계 전체경기를 비롯, 경기 하이라이트 클립 및 다시보기(VOD)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포털사이트에서 이번 월드컵 중계방송을 진행하지 않으면서 실시간방송을 제공하는 푹으로 온라인 시청자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푹 신규가입자는 월드컵중계뿐 아니라 고화질(Full HD) 실시간방송과 드라마, 예능 등 VOD 무제한 유료서비스를 한달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푹은 오늘밤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에 앞서 비상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조휘열 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트래픽량이 일시적으로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서버증설 등을 통해 아무 문제없이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