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대한민국 커피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세계 정상 바리스타의 레시피로 특별함을 더했다. 2015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찰스 바빈스키. 그는 제품 개발에서부터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자신만의 비결을 제품에 담았다. 신선한 커피를 위해 1년 이내의 프리미엄 햇원두만을 엄선해 블렌딩하고 매일 로스팅해 원액을 추출한다.
차갑게 내린 콜드브루 커피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첫 해 여름에는 하루 평균 10만잔 가량 팔렸고, 1년 만에 1600만잔을 판매했다. 액상스틱은 누적판매수량 250만개,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전 제품은 올해 5월말까지 누적 6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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