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껌을 용기에 담아 판매하는 역발상이 시도된 지 18년째. 이전까지만 해도 껌포장은 팩, 또는 케이스 형태였다. 롯데자일리톨껌은 2000년 5월 납작한 판껌으로 출시됐고, 알 형태의 코팅껌은 그 해 7월 케이스 포장으로 선보였다. 코팅껌을 병형태의 용기에 담아 선보인 것은 2001년부터다.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을 용기에 담는 파격적인 시도로 매출을 크게 올리는데 성공했다.
2001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8년간 판매된 자일리톨껌 용기제품 매출은 약 5700억원. 이를 용기로 환산하면 약 2억4000만통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이번 용기 변경이 자일리톨껌 제 2도약의 기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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