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성수 금천구청장, 학부모들에게 독서방법 전한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제4회 휴먼책 명사초청 릴레이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난 14일 오전 10시 독산2동주민센터 내 ‘미래향기 작은도서관’에서 휴먼책 명사초청 릴레이 행사 ‘책 읽어 주세요!’를 개최했다.

‘휴먼책 명사초청 릴레이’는 추천 받은 명사가 도서관을 찾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행사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부터 매월 1회 작은도서관 중심으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4회쨰를 맞는 6월 휴먼책 행사에는 지난달 초청 명사인 ‘고대석 문백초등학교 교장’이 지목한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휴먼책 명사로 나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이들이 아닌 작은도서관과 초등학교에서 활동하는 학부모들이 초청됐다. 학부모들에게 책을 추천해 흥미를 갖게 하고, 자녀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소통하는 기회 마련을 위해서다.

이날 1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성수 구청장은 이재풍 저자의 ‘한 권을 읽어도 정약용처럼’이란 책을 소개했다. 이 책은 대학자 정약용의 인문고전 독서교육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학부모들에게 독서방법 전한 사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차성수 구청장은 초등학교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읽으면 매우 유익한 책이라고 소개, 독서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전했다.

교실이나 독서그룹의 경우 함께 읽고 토론하는 ‘모둠 읽기’ 방법을, 가정 내에서는 한 권의 책을 천천히 깊게 읽는 ‘슬로리딩 읽기’ 방법을 활용하면 독서 효과가 배가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고함의 중요성과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생각한다는 것(고병권)’, ‘나에게 품이란 무엇일까(윤구병 외)’, ‘거창고 아이들의 직업을 찾는 위대한 질문(강현성, 전성은)’ 도서를 추천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다섯 번째 휴먼책 명사로 유성훈 금천구청장 당선자를 지목했다. 다음 행사는 ‘꿈씨어린이 작은도서관’에서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독서는 독서로 끝나서는 안 된다”며 “진정한 독서는 독서 후 생각과 질문으로 이어지고 또 그 질문을 통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행동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