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광공사, 대만 시장 겨냥 크루즈 상품 출시

최종수정 2018.06.08 11:06 기사입력 2018.06.08 11:06

댓글쓰기

관광공사, 대만 시장 겨냥 크루즈 상품 출시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성장하는 대만의 크루즈관광 시장을 겨냥해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플라이 앤드 크루즈' 상품을 개발, 대만에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오는 27일 부산에서 처음 출발하는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5만7150t·정원 2138명)를 타고 일본 후쿠오카, 아오모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됐다. 오는 8월 24일까지 모두 11회에 걸쳐 6개 항로로 운항할 예정이다.

그동안 크루즈가 인천이나 부산에서 출발한 적은 간간이 있었으나, 이번처럼 플라이 앤드 크루즈로 운영되기는 처음이다. 관광공사는 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현지 판촉활동을 해왔다. 공사 타이베이지사는 지난 1일 부산관광공사, 크루즈선사인 코스타 대만지사 및 대만 유력 여행사인 바이웨이와 방한 크루즈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진수 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28일에 일본, 대만, 홍콩 등 크루즈선사와 여행사, 파워블로거 등이 참가한 가운데 크루즈 트래블마트를 서울에서 개최 예정"이라며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플라이 앤드 크루즈 상품개발도 적극적으로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