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센터 입주기업 사회혁신 우수사례 선정

최종수정 2018.05.31 15:03 기사입력 2018.05.31 15: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 입주기업의 잇따른 성과가 괄목할 만하다.

지난 2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18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이 있었다.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은 올해 선정된 565개 창업팀을 포함해 지난 7년간 육성된 창업팀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다.

이 곳에서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 입주해 있는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공제사업단이 '2017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우수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공제사업단이 소셜벤처 인큐베이팅과 사회적 금융을 통하여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해 온 것이 인정
받은 것이다.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센터 입주기업 사회혁신 우수사례 선정
공제사업단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60여개 소셜벤처를 발굴·육성했다. 더불어 2017년부터는 서대문구와 공동으로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날 또 다른 입주기업인 대중문화예술기획사인 에이노브가 '2017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창업팀'으로 선정됐다.

에이노브는 유망한 뮤지션을 발굴, 이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올 하반기에는 서대문구와 공동으로 청년 뮤지션 한풀이 공연 ‘Gimme The Money’ , 아트 라이브 토크쇼 ‘문화동행 아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른 입주기업인 멘토리(Mentory)는 지난 8일 아산나눔재단 주최의 파트너십온 4기에 선정돼 민간 기부금을 유치하게 됐다. 멘토리는 보령시와 강원도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을 멘토-멘티로 연계, 청소년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지난해 3월 개소한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센터는 44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입주해 활동하고 있다. 센터는 이들의 성장을 위한 자원연계, 네트워킹, 교육·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센터 입주기업 사회혁신 우수사례 선정


더불어 이곳은 기업 활동 뿐 아니라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자리 잡아가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행운의 숫자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