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언·폭행 갑질’ 이명희 경찰 출석…“성실히 조사받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피해자 진술 10여명 확보…폭언·폭행 의혹 등 확인
상습폭행, 특수폭행죄는 합의 여부와 관계없이 처벌가능
한진家, 사상 초유 총수 일가 수사기관 소환


‘폭언·폭행 갑질’ 이명희 경찰 출석…“성실히 조사받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조양호(69)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명희(69) 일우재단 이사장이 28일 갑질 논란과 관련한 경찰 피의자 소환 조사에 출석해 “모든 분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10시 이 이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증축 공사장에서 근로자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밀친 혐의(업무방해·폭행 등) 등을 조사하고 있다.

오전 9시55분께 경찰청에 도착한 이 이사장은 차에서 내린 뒤 고개를 숙인 채 취재진 앞에 섰다. 이 이사장은 '피해자들을 회유 시도한 것이 맞나'는 질문에 "없다"고 답했다. 이어진 취재진의 질문엔 모두 "죄송하다"고 일관했다. 이 이사장은 '가위나 화분을 던진 사실 있는지' ' 상습 폭행 사실 있는지' 등에 대해 "죄송하다"며 '죄송하단 말 이외에 하실 말씀이 없나'는 질문엔 "성실히 조사받겠다"고만 답했다.
지난달 갑질 논란이 불거진 뒤 이 이사장의 폭언과 폭행, 욕설 등에 시달렸다고 경찰에 진술한 피해자가 1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그간 확보한 피해자들의 증언과 폐쇄회로(CC)TV 등 증거자료, 이 이사장의 진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모욕, 상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상습폭행·특수폭행 등 혐의를 추가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상습폭행, 특수폭행죄는 폭행죄와 달리 합의 여부 관계없이 처벌이 가능하다. 앞서 '물벼락 갑질'로 구설에 올랐던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경우 이 이사장과 같은 혐의로 입건됐지만 피해자와 합의해 ‘업무방해’ 혐의로만 송치됐었다.

한편 이 이사장까지 경찰에 소환됨에 따라 ‘자택공사 비리 혐의’ 조 회장과 ‘갑질논란’ 조현아·조현민 등 대기업 총수일가가 모두 소환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둘째 조원태 사장의 경우 지난 2005년 70대 할머니에게 폭언과 폭행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바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