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28일 본회의서 남북 결의안·민생법안 처리돼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일 "밀려있는 숙제를 이제는 해야 한다"며 28일 본회의 민생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박경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내일은 5월 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열리는 날이다. 내일로 전반기 국회는 막을 내리고 20대 국회가 반환점을 지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4·27 판문점 선언 지지결의안은 물론 산적한 민생법안들이 마지막 본회의 처리를 남겨두고 있다"며 "국회를 향한 국민의 분노를 조금이라도 잠재우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민생법안 처리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여야는 지난 18일 합의를 바탕으로 민생입법협의체를 구성, 활발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며 "환경노동위원회에서는 문재인 정부 임기 내 최저임금 1만원 현실화를 위해 최저임금법을 최저임금노동자를 위한 제도로 보다 취지에 맞게 정비했고 국토교통위원회와 행정안전위원회에서는 물관리일원화 관련 3법을 처리해 출범 2년차를 맞고도 여전히 미완인 정부조직법 개편의 마지막 퍼즐을 맞춰 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생계형적합업종지정특별법은 지난 18일 여야 합의문에 내일 본회의 처리를 합의한 민생법안"이라고 처리를 강조하며 "이 외에도 100여건의 민생법안들이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20대 국회는 그 출범부터 민생국회가 될 것을 천명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했다"고 지적하며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이날 기준 발의된 법률안은 1만3303건이었으나 이 중 처리된 법안은 단 3564건으로 법안처리율은 27%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그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언급처럼 정말 부끄럽기 짝이 없는 상황"이라며 "숙제를 더는 미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