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 “말 보다는 실천하는 군수 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북새통’

정세균 국회의장, “구충곤 군수 후보는 청렴하고 공정한 일꾼”
구충곤 민주당 화순군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구충곤 민주당 화순군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재선에 도전하는 구충곤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후보가 25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화순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 양향자 최고위원, 신경민 국회의원(서울 영등포구 을), 신정훈 전 국회의원, 지지자 등 수천여 명이 함께 하며 구충곤 후보의 압승을 기원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구충곤 군수 후보는 청렴하고 공정한 일꾼이라고 확신한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일꾼과 가깝게 지내는 게 큰 즐거움”이라 밝히고, “화순군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의장을 머슴부리듯하면서 화순군 예산이 5천억원대를 달성한 데는 제가 기여한 몫도 크다”면서 “하지만 유명한 화순적벽 구경도 한 번 시켜주지 않았다”고 말해 행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인사말 하는 정세균 국회의장.

인사말 하는 정세균 국회의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은 “국회의장이 머슴이면 저는 하인”이라며 “구충곤 후보는 군민의 머슴이 되기 위해 국회의장과 도당위원장을 머슴과 하인으로 부렸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는“구충곤 후보는 부지런하고 친화력이 좋아 큰 정치를 하겠다고 생각했다”며 “믿음직한 구충곤 후보와 함께 화순과 전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인사말에 나선 구충곤 후보는 “말 보다는 실천하는 군수가 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군의원 후보까지 압승으로 당선시켜 군민의 행복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지난 4년, 화순을 안정시키고, 화합의 고장으로 만들어 ‘화순 사는 자부심’을 높였다”며 “출향인들은 ‘내 고향이 화순’이라며 당당하게 말씀하시며 ‘구충곤이 하면 역시 다르다’면서 격려해 주신다”고 말했다.

구 후보는“행복 1번지, 신(新)경제 1번지, 세대연대 1번지, 역사문화기행 1번지 화순을 만들어 ‘화순 사는 자부심’의 격을 높이겠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4년은 더 행복한 변화’, 더 따뜻한 복지공동체, 더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구 후보는 “늘 그랬듯이 군민과 함께 하겠다”며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구 후보는 경로당 급식 도우미 제도 및 농민수당제 시행,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 화순수목원 및 스포츠 파크 조성 등 5대 핵심 공약과 군민생활안전보험 가입, 1000원 버스 운행, ‘화순 마더센터’건립, 천운산 산악레포츠타운 조성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