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스페인 '가우디 성당'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제공

최종수정 2018.05.17 14:00 기사입력 2018.05.17 14:00

외교부는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니 가우디의 미완성 걸작으로 평가받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외교부는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니 가우디의 미완성 걸작으로 평가받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성당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은 한국어로 성당의 역사, 구조, 건축특징, 조각의 의미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게 돼 성당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스페인한국대사관은 성당측과 적극 협의해 성당측 오디오 가이드 업데이트 시기 등에 맞춰 시기적절하게 한국어 가이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한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시행되고 있지 않은 해외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에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