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첫 선거운동…민주당 후보 지원 주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원순 첫 선거운동…민주당 후보 지원 주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3선에 도전하는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5일 첫 선거운동에 나섰다. 박 시장은 첫 방문지로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치러지는 서울 송파와 노원을 찾아 민주당 후보 지원에 주력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7시20분부터 송파에 있는 잠실새내역 2변 출구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첫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송파를 처음으로 방문한 이유에 대해 "오늘 제가 송파를 첫 번째 제 방문지, 유세지로 선택한 이유는 송파가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송파에는 훌륭한 분들이 많이 후보로 출마했다. 최재성 전 의원은 지난번 정권교체에 가장 중요한 공훈을 했고 정치혁신, 혁신정치의 아이콘이다. 박성수 구청장 후보는 아주 유능한 법조인일뿐아니라 지역행정에 아주 경험을 많이 갖췄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이어 "저는 우리 민주당 승리의 야전사령관으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 뛸 생각"이라며 "많은 다른 후보와 함께 송파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25개 서울시 모든 자치구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서울의 승리가 수도권의 승리, 더 나아가 전국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견인하고 담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최선을 다해 반드시 승리를 쟁취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출근인사를 마친뒤 송파을 지역에 출마하는 민주당 지방선거 후보들과 조찬 모임을 가졌다. 이어 탄천일대에 조성중인 친환경 공간과 가락 청과시장을 방문한다.

오후에는 노원병을 찾아 민주당 후보들과 간담회를 갖고 마들역 상가와 상계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을 만난다.

이후 중구와 중랑구를 방문해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