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정의 달, 적금 금리가 더 높아진다

최종수정 2018.05.05 10:15 기사입력 2018.05.05 10:15

댓글쓰기

가정의 달, 적금 금리가 더 높아진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시중은행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금리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로 적금하면 금리 3%=KEB하나은행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하여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KEB하나은행 첫거래 손님에게 특별한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신규 가입하고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 등록하면 최대 연 3.0%p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은 1년제와 2년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금리는 동일하다.

5월 3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하며, 판매한도 1만좌가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추가로 동 정기적금에 가입한 손님이 ‘하나멤버스’ 회원이라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1Q BANK 최초 신규가입 손님을 위한 이벤트도 4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1Q BANK 최초 신규가입 후 셀프-기프팅 적금,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 Young하나 적금에 가입하면 무조건 금리 연 0.1%p를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로 위 대상상품 가입 손님이 ‘하나멤버스’ 회원이면서 KEB하나은행 첫거래 손님이라면 역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쿠폰(1인 1매)의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휴일이 많은 5월에도 놓치지 않고 재테크를 하시는 손님들을 위해서 온라인 상품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은행이 쉬는 휴일에 스마트폰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에서 정기예금, 적금 또는 펀드상품을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영화 예매권(1인 2매)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5월 한달동안 '우리가족 행복사진 공모전'을 진행하며 심사 후 최종 선정된 10명의 수상자에게 수제 피규어세트, 가족사진액자,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만5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적금=신한은행은 어린이들의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아이행복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아이행복적금은 1년 만기 적금으로 만5세 이하의 영유아가 가입할 수 있다. 기본 이자율은 연 1.3%이고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시 0.2%, 키즈플러스 통장 보유시 0.2% 등 우대 금리 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고 금리 연 2.1%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이행복바우처’사업 협약을 맺고 아이행복적금 가입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행복적금 가입 고객에게 가입 축하금 1만원을 추가 적립해주며 신한 아이행복카드를 신규하고 익월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하는 부모 고객에게는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아이행복바우처를 통해 적금을 가입하는 고객 1명당 아동학대 예방기금 1천원을 적립해 기부한다. 모아진 기금은 피해 아동을 위한 의료비 지원과 보호시설 유지 등에 사용된다. 아이행복바우처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신한 아이행복바우처 안내장,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6월15일까지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된 ‘행복한 5월 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해 적금을 가입하고 아이행복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이 아이행복 패밀리 클럽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백명을 추첨해 콩순이, 시크릿쥬쥬, 베이블레이드 등 인기캐릭터 상품 3종으로 구성된 ‘영실업 럭키박스’를 선물한다.

용돈관리 앱 ‘신한 PONEY’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PONEY 앱을 통해 ‘용돈주기’를 완료한 부모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10명)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4매(50명)를, ‘저축하기’를 완료한 자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해피머니 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 아이?청소년행복바우처를 사용해 자녀의 적금을 신규한 부모 고객이 본인명의로 청약저축을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젊은 세대 고객들을 위한 상품개발과 금융혜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내아이 준비된 미래만들기=KB국민은행은 6월말까지 어린이 펀드 및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내아이 준비된 미래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어린이 펀드 4종 또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를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10명)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 2등(20명)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 3등(100명) 빕스 외식상품권, 행운상(3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익 등 총 4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보장성보험 또는 연금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해당 상품들은 국민은행 각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는 자동으로 신청된다.

한편, 어린이 펀드는 5만원이상 소액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펀드에 비해 보수가 저렴하다. 또한, 펀드별로 다양한 어린이 경제교육프로그램, 해외탐방행사 등 부가서비스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어린이 펀드 가입을 통해 자녀의 경제교육은 물론 학자금, 결혼비용, 주택마련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목적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어린이 보장성 보험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보험료 인상부담 없는 비갱신형으로 암진단, 어린이 청소년 질환, 가종 수술비, 입원비 등을 폭넓게 보장하고 있다. 연금보험은 자녀 목적자금 형성에 유리하며 조기 가입 시 가입시점의 경험생명표를 적용받을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