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회 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 '미세먼지 정책 포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끄는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CPE)이 국립환경과학원과 공동 주최로 오는 27일‘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제2차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정책포럼에는 CPE 회장인 원 의원을 비롯 CPE에 참여하고 있는 여·야 의원 30여명이 참석한다. 또 김은경 환경부 장관, 바상자브 간볼드(Baasanjav GANBOLD) 주한 몽골대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 김찬우 외교부 기후변화 대사, 김정수 국립환경과학원 기후대기연구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을 준비한 행사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해결책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국회에서도 많은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다. 정당을 떠나 여·야 의원 모두가 공감하는 해결책을 찾기 위한 이번 정책 포럼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포럼의 발제는 한진석 안양대 교수가 '우리나라 대기 중 미세먼지의 현황 및 특성과 2차생성', 장영기 수뤙대 교수가 '미세먼지 배출자료의 개선 방향', 조경두 인천발전연구원 박사가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국내대책과 이슈', 조용성 고려대 교수가 '미세먼지 대책의 경제성 : 미세먼지의 사회적 비용'에 대해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은 전의찬 세종대 교수, 전기준 인하대 교수, 유경선 광운대 교수, 김종률 환경부 국장이 맡았다.

원 의원은 “미세먼지는 한나라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경로로 어떻게 상호 영향을 주는지를 파악해야 하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조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며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만큼 입법과 예산을 뒷받침 할 수 있는 국회에서 행사가 개최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우리 연맹과 국회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