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회 미세먼지대책특위원회 인천 현대제철 현장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혜숙 의원 이끈 현장 시찰단, 사측 미세먼지 저감실적 브리핑 받은 후 현안 질의, 제철소 현장 시찰 순으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국회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전혜숙 의원)가 25일 인천 현대제철을 방문해 현장시찰 및 관계자 면담을 진행했다.

이번 특위 현장방문은 미세먼지 배출 사업장 현장을 시찰하고 정부 관계자와 함께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대책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혜숙 위원장은 본격적인 현장시찰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과 4월 심각했던 봄철 미세먼지 상황을 강조, 문제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발생원 현장점검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국회가 미세먼지 책임을 기업에 떠넘긴다’는 주장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사업장에서 배출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양이 결코 적지 않고 국민들의 ‘호흡권’을 되찾는데 사업장에서도 공동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위 위원들 또한 현안질의를 통해 사업장 미세먼지 배출 저감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나누었다.
국회 미세먼지대책특위원회 인천 현대제철 현장 방문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혜숙 위원장은 현안질의 순서를 마무리, 현대제철 측이 지자체와 대기오염물질 배출저감 협약식을 체결하고서 불과 몇 개월 되지 않아 환경부에 위법행위가 적발된 점을 지적했다. 이어 “국민 신뢰 없이 기업이 존재할 수 없다”며 “현대제철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민들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안질의를 마친 뒤 특위 위원들과 정부관계자 등이 함께 현장시찰에 나섰다. 시찰에 참여한 관계자 전원이 보호장구를 착용한채 철강이 압연되는 과정 등 일부 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전혜숙 위원장은 “현재는 한 때 많이 내린 봄비로 청명한 하늘을 마주하고 있지만, 곧 다가올 5월 미세먼지에 많은 국민들이 걱장하고 있다”며, “오늘 미세먼지대책특위 활동이 민간사업장의 효과적인 미세먼지 발생 저감 방안을 찾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전혜숙 특위 위원장(민), 신창현 위원(더불어민주당 간사), 강병원 위원(민), 김병욱 위원(민), 송옥주 위원(민), 유동수 위원(민), 김승희 위원(자유한국당 간사), 최도자 위원(바른미래당 간사), 김삼화 위원(바)이 참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