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민혁 상무 "데이코에 삼성 DNA…유일한 단점은 가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더니스트 컬렉션'에 자신감, 2년전 인수한 美럭셔리 가전에 삼성전자 첨단 기술 접목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민혁 상무, 최익수 상무와 국가무형문화재105호사기장 김정옥 선생, 한국인 최초 미슐랭 2스타 임정식 셰프(왼쪽부터)가 30일 서울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삼성 셰프컬렉션 포슬린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민혁 상무, 최익수 상무와 국가무형문화재105호사기장 김정옥 선생, 한국인 최초 미슐랭 2스타 임정식 셰프(왼쪽부터)가 30일 서울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삼성 셰프컬렉션 포슬린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생활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인수 뒤 삼성전자가 제품 디자인과 상품 기획을 직접 맡아 만든 '모더니스트 컬렉션'은 프로 셰프들의 전유물이라 할 수 있는 선 굵은 디자인과 차별화된 소재,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처리해 생활가전 제품을 명품의 반열에 올려 놓았다는 평이다. 유럽 가전업계 사람들도 삼성전자의 전시관을 찾아 데이코 제품들을 면밀히 살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유로쿠치나 2018' 현장에서 만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디자인 담당 부민혁 상무는 "데이코 인수 뒤 삼성전자와 협업해 만든 첫 제품을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이게 됐다"면서 "럭셔리 브랜드임을 감안해 재질부터 디자인까지 생산단가보다는 품격을 높이는 데 주력했고 삼성전자의 강점인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해 럭셔리와 최첨단 기술의 접점을 찾았다는 데 의의를 둘 수 있다"고 말했다. 부 상무는 "삼성전자가 인수하기 전 데이코의 제품과 인수 뒤 제품은 전혀 다르다"면서 "모더니스트 컬렉션은 삼성전자의 DNA를 더한 새로운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1499만원에 출시한 '셰프컬렉션 포슬린' 냉장고와 가스 쿡탑과 전기 오븐을 더한 제품 등 데이코의 '모더니스트' 라인업을 모두 선보였다. 전시 관람에 나선 가구 업계 관계자들은 연신 포슬린 냉장고의 재질을 살피며 감탄사를 자아냈다. 도자기류 소재인 포슬린을 냉장고 내장재로 사용하면 변색되지 않고 냄새도 배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하는 럭셔리 제품에 걸맞은 소재다. 가격이 비싼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부 상무는 "럭셔리 브랜드답게 최고의 소재를 사용해 최고의 가치를 줘야 한다는 철학을 데이코 인수 뒤 공유했고 진공 방식의 냉장고 단열재를 사용해 크기는 그대로 두고 내부 부피는 넓히는 작업에 나서며 포슬린 냉장고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제품 외장재 역시 세심하게 신경써 지문이나 얼룩이 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부 상무는 "모듈러 기술을 적용해 빌트인 가구 업체들이 다양한 집안 환경에 맞춰 제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메탈 소재를 외장재로 사용했으며 짙은 블랙 컬러를 구현하기 위해 첨단 공법을 동원했다"고 설명했다.
냉장고 옆에 놓인 쿡탑은 남성적인 매력이 넘쳐났다. 고급 오디오의 볼륨 조절 노브를 연상케 하는 손잡이는 메탈을 통째로 깎아 만든 느낌이다. 손잡이에는 세밀한 문양을 새겨넣었다. 부드러우면서도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이다. 디자인을 맡은 부 상무는 "다소 남성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은 프로 셰프를 연상케 하고 손잡이 역시 메탈을 깎아 만든 느낌을 주면서도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도록 세심함을 더했다"면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정성껏 디자인해 만든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스 쿡탑에는 작은 LCD 화면이 붙어있었다. 하단의 전기 오븐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가스 쿡탑에 블루투스가 필요했던 까닭은 위에 붙어있는 후드 때문이다. 블루투스로 연결돼 요리를 하면 자동으로 작동한다.

흔히 가스 레인지라 불리는 오븐 없는 가스 쿡탑은 평평한 평면 그릴이 탑재됐다. 통상 가스 쿡탑 위로 불쑥 튀어나온 그릴을 안으로 집어 넣어 깔끔하면서도 실용성을 더했다. 주물로 된 그릴은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꼭 들어맞는다.

부 상무는 "통상 주물로 그릴을 만들 경우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데이코 제품에 사용된 그릴은 오차를 줄여 꼭 들어 맞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라며 "럭셔리 제품은 아주 작은 부분에서도 제품의 품질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있는 기술이 많다"고 말했다. 자리를 옮겨 오븐으로 향했다. 메탈로 된 유선형의 오븐 손잡이가 눈에 띈다. 삼성전자의 일반형 오븐 손잡이와는 확연히 다르다. 뚜껑 뒷면도 세심하게 가공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코 오븐에도 삼성전자의 IoT 기술이 탑재돼 레시피와 조리 방법들을 화면으로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핀 뒤 유럽 빌트인시장에 데이코 출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조만간 데이코 쇼룸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