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봄 암페타민 밀반입 사건, 표창원 “불법 가까운 재량권 남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수 박봄/사진=박봄 인스타그램

가수 박봄/사진=박봄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PD수첩’이 그룹 2NE1 출신 박봄의 암페타민 밀반입 사건을 재조명한 가운데 과거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봄의 입건유예 처분에 대해 비판한 발언이 눈길을 끈다.
앞서 박봄은 지난 2010년 미국에서 암페타민 82정을 밀반입했다가 입건유예 처분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표창원 의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피의자들과 달리 입건유예라는 검찰의 재량을 발휘했다”며 “이것은 불법에 가까운 재량권 남용이고 잘못된 행동이라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형평성 문제다. 법 앞에 평등을 해쳤느냐 아니냐가 관건”이라며 “다른 경우에도 똑같이 입건 유예를 해주었느냐, 다른 나라에서 처벌을 받았느냐, 치료 목적이었느냐 이것은 변명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속지주의, 속인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나라다. 우리나라에서 범죄가 되면 다른 나라에서 어떻게 하더라도 우린 처벌할 수밖에 없고, 처벌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4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 출연한 전 마약담당 검사였던 조수연 변호사는 박봄 사건에 대해 “암페타민 82정을 입건 유예한 건 정말 이례적인 일이다”라며 “피치 못할 사정이 있더라도 최소 집행유예 정도는 받는 것이 정상적인 처리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