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흑맥주의 대명사 기네스가 한국을 대표하는 바비큐 메뉴를 만나 특별한 ‘미식 캠페인’을 시작한다.
‘기네스 BBQ 위크’는 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가 투뿔등심, 매니멀스모크하우스, 양파이, 볼트+82 등 4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과 진행하는 특별한 푸드페어링 캠페인이다. 갈라 디너 이벤트를 시작으로 5월 24일까지 직화 소고기로 유명한 '투뿔등심' (9곳), 어메리칸 바비큐 전문점 '매니멀 스모크 하우스'(1곳), 양고기 전문점 '양파이'(2곳), 스테이크 전문점 '볼트+82'(1곳) 등 총 13곳 업소에서 바비큐와 잘 어울리는 기네스 맥주를 함께 즐기는 캠페인이다.
‘기네스 BBQ위크’는 레스토랑 플랫폼 포잉 앱을 통해 예약 및 참여가 가능하며 4월 24일부터 한달간 바비큐와 기네스가 페어링된 특별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일 신사동 삼원가든 본점에서 열린 ‘기네스 BBQ 위크’ 갈라 디너 이벤트에서는 평소 기네스를 즐겨마신다고 밝힌 맥주애호가 최강창민이 참석해 기네스 바에서 직접 기네스 맥주를 따른 뒤 바비큐 푸드와 페어링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맥주 모델 같은 최강창민의 시원한 기네스 원샷 모습을 볼 수 있는 #기네스BBQWEEK 동영상과 인증샷은 공개이후 총 조회수 60만회를 넘어서는 등 큰 화제를 낳고 있다. 팬들은 ‘바비큐 안주와 함께 기네스 맥주 마시고 싶다’ ‘기네스 CF 같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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