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지크, 러시아서 최고 품질 인증 '국민 브랜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러시아 시장 진출 20년만에 쾌거…저온 시동성 강화해 맞춤형 시장 공략

SK지크, 러시아서 최고 품질 인증 '국민 브랜드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SK루브리컨츠는 자사의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SK ZIC)'가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SK지크가 1998년 러시아 엔진오일 시장에 진출한 지 20년 만에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최고임을 인정 받은 것이다. 이번 선정으로 SK루브리컨츠는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러시아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민 브랜드'는 러시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1998년부터 시행돼 총 93개 분야에 걸쳐 평가가 이뤄지고 있으며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는 2015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SK지크는 러시아 현지 브랜드,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경쟁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것을 증명해냈다"며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러시아 시장에서 제품과 브랜드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러시아 시장 특성을 잘 파악한 맞춤형 시장 공략으로 이번 성과를 이뤄냈다.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의 러시아 국민 브랜드 선정은 러시아의 한 겨울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것을 감안해 SK지크의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SK지크가 '고품질 엔진오일 수입 브랜드'라는 인식을 쌓아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러시아에서는 소비자의 60% 이상이 엔진오일 제품을 직접 고를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공략한 것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SK지크는 국내 시장에서도 제품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SK지크는 지난달 한국 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엔진오일 분야 1위에 오르며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조사가 처음 시행된 1999년 이래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