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통사 민원상담전화 타사가입자도 '무료' 전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통사 민원상담전화 타사가입자도 '무료' 전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오는 6월 1일부터 이동통신사가 민원 상담용으로 운영하는 특수번호를 가입자 구분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용자들이 특수번호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실제로는 요금이 부과돼 왔다며 이통사와 협의해 이 같이 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통사가 민원 상담용으로 운영하는 특수번호는 100(KT), 101(LGU+), 106(SKB) 등 3개다. 각 사의 가입자는 특수번호 이용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타사 가입자의 경우 통화료가 발생했다.

이통사는 5월말까지 전산개발을 완료한 후 6월 1일부터 해당 이용요금의 전면 무료화 한다.
전성배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국장은 "이번 민원상담용 특수번호 이용요금 무료화에 따라 국민들의 통신 편익 증진이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이용자가 자기도 모르게 통화료가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