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토부,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철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버택배 비용 입주민 부담 방안 합의 안돼 실버택배 철회…아파트 단지 내 택배차량 통행 자체해결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19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택배 논란과 관련해 '실버택배' 도입 방침을 철회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아파트 단지 내 택배차량 통행 거부 문제와 관련한 해법은 자체적으로 찾는 것으로 정책 방향을 정했다.

국토부는 "애초 다산신도시 택배기사의 배송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택배사와 입주민간 중재를 통해 기존의 실버택배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으나 결과적으로 국민 불만을 초래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실버택배 비용을 수익자인 입주민이 부담하는 방안에 대해 택배사와 입주민간 재협의를 중재했으나 합의가 되지 않아, 최종 택배사가 실버택배 신청을 철회하는 것으로 정부에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철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는 국토부가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적용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국민 여론을 수용한 결과다. 정부는 실버택배 사업과 관련해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비(국비)와 지방비 매칭으로 인건비를 포함한 사업비 일부를 2007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국토부가 다산신도시 택배 문제의 해법으로 실버택배 방안을 고려하면서 국민 세금을 투입해 특정 아파트 단지의 분쟁 해결에 나서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비판 여론이 일었다. 국토부는 수익자인 입주민 부담 방안을 추진하다가 합의점에 이루지 못하자 실버택배 지원 계획을 철회하는 방향으로 정리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와 무관하게 신축하는 지상공원화 아파트의 지하주차장 층고를 택배차량이 출입할 수 있도록 높이는 등 제도개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노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택배 배송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실버택배의 경우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제도개선 필요성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