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얼라이언스 35개 기업, 아동 삶의 질 향상 사회공헌 사업 전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가 아동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8년 사회공헌 공동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행복얼라이언스에 동참한 35개 기업은 17일 서울 삼성동 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2018 행복얼라이언스 협약식'을 했다. 이 자리에는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 한성기업 임준호 대표, 키자니아 코리아 최성금 대표, SM엔터테인먼트 남소영 대표와 소속 아티스트 보아(BoA) 등 2018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기관의 보유 자원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다. 식품, 정보기술(IT), 유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과 기관이 연대해 사회공헌활동의 효율성과 영향력을 강화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2018 행복얼라이언스는 '일상 속 나눔으로 행복을 채우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사업 범위를 확대해 아동의 영양 증진, 위생 향상, 교육 격차 해소, 장애 아동의 이동권 보장과 연관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기업과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임직원들과 일반 시민들이 동참하는 다양한 기부 활동과 참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과 
'2018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 보아가 위촉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행복나눔재단 제공]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과 '2018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 보아가 위촉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행복나눔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LH공사, 슈퍼잼, 스코피, 요기요, SK 텔링크, SK하이닉스는 양질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해 아이들의 영양 증진에 힘쓴다. 도시락 배달에 필요한 인력은 서울시 50+ 재단의 자원 봉사로 채워진다. 행복도시락 운영에 필요한 법률 서비스는 로앤컴퍼니가 제공한다.

비타민엔젤스, 올가니카는 아이들의 영양 사업에 필요한 자사 제품을 기부하고, 아름다운커피와 어스맨은 공정 무역 제품을 제공한다. 아이들의 위생 환경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은 동구밭, 알마, 이브자리, 이지앤모어, 전자랜드, 토니모리가 지원한다. LIG넥스원, 도미노피자, 인튜이티브서지컬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 격차 문제 해소에 나선다. 이 밖에 본아이에프, 코오롱주식회사, 필립스코리아, EBS가 아동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한다.
자사가 보유한 자원을 이용해 행복얼라이언스 활동을 알리는 기업들도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8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로 위촉된 보아를 포함한 소속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홍보 활동에 동참한다. 1986 프로덕션은 크레이티브 역량을 발휘해 행복얼라이언스 캠페인 활동에 힘을 더한다. Btv, 11번가, 작은영화관은 각 사가 보유한 광고 플랫폼을 통해 행복얼라이언스의 의미와 활동을 알려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2018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주요 관계자와 홍보대사 보아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행복나눔재단 제공]

2018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주요 관계자와 홍보대사 보아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행복나눔재단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지난해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멤버사의 적극적인 협력과 임직원의 활발한 참여 덕분에 약 10만 개의 행복도시락과 영양 개선 상품을 지원하는 등 결식 우려 아동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더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네트워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시민들도 일상 속 참여를 통해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4개 기업의 사회공헌 연합체로 시작한 행복얼라이언스는 2018년 현재 현재 35개 기업이 멤버사로 참여하고 있다. 2017년에는 행복 징검다리 캠페인, 크라우드펀딩, 행복도시락 배달, 플리마켓, 행복얼라이언스 파티 등 일상 속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에 동참하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