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댓글조작·김기식 관련 특검법 제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자유한국당은 17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법안을 발의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수사할 특검법도 같이 발의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3시 국회 의안과에 '전(前) 금융감독원장 김기식의 뇌물수수, 업무상 횡령 등 범죄 혐의의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및 김경수 의원 등 연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각각 제출했다.
최교일 의원이 대표 발의했으며 한국당 소속의원 116명 중 구속수감 중인 최재원·이우현 등 2명을 제외한 114명이 동참했다.


한국당은 발의 이유로 "민주당원이 지난 대선때부터 댓글부대를 동원해 불법 여론조작에 관여했고 최근까지도 댓글 조작 프로그램을 통해 여론을 조작해왔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특히 여기에는 청와대와 민주당 김경수 의원 등 정권 차원의 관여와 조직적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법안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이와 관련해 김경수 의원 등 관련자들의 연루 의혹까지 포괄하고 있다. 필명 드루킹으로 활동한 김모씨가 운영하는 느릅나무 출판사에 불법적으로 자금을 제공하거나 출판사가 불법적으로 자금을 집행하는 내용에 대한 수사도 담겼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