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침체기.. 똑똑한 한 채가 각광받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세트럴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세트럴

AD
원본보기 아이콘

4월 1일부터 다주택자들을 대상으로 양도소득세 중과가 적용됐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조정대상지역은 서울 전역과 경기 과천, 성남, 하남, 고양, 광명, 남양주, 동탄2, 세종, 부산 해운대·연제·동래·수영·남·기장·부산진구 등 40곳이다. 이 지역에서 양도 차익을 얻을 경우 6~42%의 기본세율에 더해 2주택자는 10%포인트, 3주택 이상자는 20%포인트가 추가로 부과된다. 3주택 이상자의 양도세율이 최고 62%로 오르는 셈이다.

이렇다 보니 투자수요와 실거주수요 모두 똑똑한 한 채를 마련하는데 시선이 집중이 되어 있다. 어중간한 주택을 다수 보유하는 것보단 알짜배기 한 채가 대출 관리나 부동산 대책에 있어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현재 창원통합시 마산회원구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역시 똑똑한 한 채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이 들어서는 마산회원구는 저층 단독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노후화가 심해 2007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정비사업을 이어 온 지역이다. 지정 당시 회원구에만 18곳에 달하는 정비구역이(재개발 15곳, 재건축 3곳) 지정돼 노후화된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되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회원동에는 현재 6개 구역에서 재개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재개발이 완료되면 대림 e편한세상, 대림/두산(회원2구역) 등 약 6,600여세대에 달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이미 생활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는 지역인만큼 재개발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주거선호도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회원3구역에 들어설 예정이다. 총 1,253가구 규모로 85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바로 앞에 위치한 회원초등학교와 마산동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뛰어난 개방감과 조망권을 자랑한다.

재개발 구역을 중심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학군이 위치해있고, 반경 3Km이내 대형 유통사의 쇼핑시설도 갖춰져 있다. 여기에 KTX마산역, 마산고속터미널 등 광역 교통망과의 연계도 쉽다. 마산을 대표하는 무학산, 팔용산 등 녹지환경과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부동산전문가는 “기존 갖춰진 주거 인프라가 뛰어난 곳이기 때문에 지정된 재개발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창원 내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분양 중에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봉덕초등학교 인근(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471-15)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