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VOD 구매 간편해진다

최종수정 2018.04.17 08:57 기사입력 2018.04.17 08:57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VOD 구매 간편해진다



KT스카이라이프 이용자의 VOD(주문형비디오) 구매가 간편해진다.

17일 KT스카이라이프는 "가입자의 VOD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간편결제, TV포인트 결제 방법을 지난 12일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가입자가 VOD를 구매할 때마다 신용카드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신용카드 일반결제나, 셋톱박스 비밀번호를 입력해 위성방송 요금에 합산되는 후불결제 방식으로 유료 콘텐츠를 구매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가입자가 휴대폰으로 전송 받은 승인번호를 셋톱박스에 입력해 이동통신사의 소액결제로 결제금액이 청구되는 방식이다.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가입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숙박업소 등 법인 사업장을 방문한 가입자들이 본인의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VOD 구매가 가능해져 위성 VOD 매출 향상이 기대된다.
신용카드 간편결제는 가입자가 셋톱박스에 신용카드 정보와 비밀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향후 콘텐츠 구매 시 카드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VOD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다.

평소 가입자들이 활용하지 못해 소멸되기 쉬운 신용카드, 멤버십, 주유소 등의 제휴포인트를 TV포인트로 전환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기존 포인트 소멸기간과 상관없이 TV포인트 전환 시점 기준으로 5년 동안 VOD 유료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어 무심코 버려지는 포인트 활용이 가능하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