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나도 ‘드루킹’에 당해…졸지에 간첩 되고 말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자신도 역시 댓글조작 의혹에 연루된 민주당 권리당원 겸 블로거인 김모씨(필명 ‘드루킹’)에게 음해공작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청탁을 안 들어줘 보복한 것 같다’는 김경수 의원의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작년 이 사람(드루킹)으로부터 ‘동교동계 세작’이라는 음해공격을 받았다”고 “나는 졸지에 내분을 목적으로 더불어민주당에 심어둔 간첩이 되고 말았다”고 전했다.

이 예비후보가 지목한 ‘드루킹’은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을 시도하다 적발된 3명 가운데 한 사람의 온라인상 닉네임으로 민주당에 당비를 납부해온 권리당원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각에서는 드루킹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연관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김 의원은 14일 기자회견에서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하더니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했다”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반감을 품고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것이 사태의 본질”이라고 해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흑색선전 행위를 고발했지만 지금까지 수사결과를 듣지 못했다”며 “선거법 공소시효 만료를 이유로 종결 처리한 것으로 생각하고 잊고 있던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친노친문이라는 이들의 정부비판 댓글조작에 모두 의아하게 생각한다”며 “그러나 그것은 이들이 문제의 ‘정부비판’ 댓글만 달았다고 보기 때문에 생긴 착시이다. 이들이 수많은 댓글조작을 했는데 이중 ‘정부비판 댓글’은 극히 일부라고 보면 쉽게 납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들은 댓글조작과 허위글에 기초한 정치적 영향력을 과신하고, 자신이 선택한 정치인(정치집단)을 위해 옹호용 또는 상대방 공격용 댓글조작이나 날조글을 써왔다”며 “선호 또는 거래하는 정치인(정치세력)을 위해 옹호댓글을 조작하거나 그 상대방을 음해하는 비방댓글을 무수히 조작해 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송파을 재보선을 둘러싼 최근의 댓글공방에도 이들이 개입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확인해 보기 바란다”고 추가의혹을 제기했다.

마지막으로 “당적을 가지는 것은 국민의 권리이고 입당은 막을 수 없다”며 “민주당 당적을 가진 과대망상 범죄자의 개인적 범행 책임을 피해자인 민주당이나 김 의원에게 덮어씌우려는 시도를 즉시 중단하라”고 성토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