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安 "김기식 외유 의혹, 해임하고 수사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安 "김기식 외유 의혹, 해임하고 수사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은결 수습기자] 안철수 바른비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김기식 금융감독원 원장의 외유 논란과 관련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김 원장을) 해임하고 직접 해명해야하며 검찰총장이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미 신뢰를 상실한 김 원장을 고집하는 것이야말로 금융시장이 좌초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안 예비후보는 “김 원장의 갑질, 외유도 문제지만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제 식구 감싸는 청와대가 더 큰 문제”라며 “누가 봐도 잘못된 인선이라는 게 뻔히 보이는데 청와대가 국민 눈높이를 너무 낮게 본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그는 10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안 예비후보의 긴급 기자회견을 비판하며 “김 원장 외유 의혹에 연루된 인턴은 뛰어난 인재”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인턴으로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물타기 하는 것이야말로 구태정치 수법”이라고 비판했다.

안 예비후보는 서울시장 선거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선 “박원순 서울시장이나 문 대통령의 실정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의사를 표시하고 결집할 사람이 없다”며 “내가 충분히 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다들 훌륭한 후보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장 힘든 후보인 박 시장과 1대1 구도를 희망한다”며 “그렇게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그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당대표가 “김문수 전 지사야말로 보수우파를 결집시킬 유일한 후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선 “생각이나 상상대로면 뭔들 못하겠냐”며 “가만히 보면 민주당, 한국당에서 자신들이 무엇을 하겠다는 얘기보다 계속 ‘안철수’ 얘기만 한다”고 꼬집었다.

안 예비후보는 '현재 가장 신경쓰이는 후보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개인적으로는 박원순 시장과 경쟁하길 바란다"며 "가장 힘든 후보고 현 시정 제일 잘 아는 현직 시장과 경쟁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이은결 수습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