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해철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일 가능성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은결 수습기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9일 자신을 비방한 SNS 이용자를 고발한 것과 관련 “그 계정이 이재명 후보 아내의 계정이냐 아니냐는 본질이 아니며 그럴 가능성도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아주 패륜적인 내용이 있고, 이 후보와 관련됐다는 의혹이 자꾸 나오니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 고발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 후보는 “논란을 종식하기 위함이지 대상에 대한 확증이 있어 고발한 것은 아니다”며 “계정의 주인을 밝혀 해서는 안 될 일을 한 것에 대해 강력한 사법조치를 받길 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과 관련해선 “오늘 이 후보와 같이 토론회를 할 수 있었으면 훨씬 좋았을 텐데 토론회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좀 아쉽다”고 표했다.

전 후보는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출마를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문 정부의 국정운영 동력을 마련하고 지방자치와 분권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라는 가장 큰 광역자치단체에서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런 점에서 내가 본선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노 정부 때 3년 8개월을 민정수석으로 근무한 국정경험이 있고 이후 정치를 하며 문 대통령을 누구보다 가까이 보좌하면서 일을 했다”며 “그런 면에서 좀 더 힘 있는, 청와대와 소통할 수 있는 도지사로서 제 자격요건이 더 낫다”고 말했다.

전 후보는 본인을 포함해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3철’이라는 호칭으로 불리는 것에 대해 “비선실세를 사유로 나를 가둬둔 나쁜 프레임”이라며 “문 대통령과 정치적으로 함께 했고 지난 5월 정권교체를 이뤘다는 점에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고 반박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이은결 수습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