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북아일랜드] '권창훈 골' 신태용호, 북아일랜드에 1-2 역전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창훈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권창훈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우리 축구대표팀이 북아일랜드에 역전패를 당했다.
대표팀은 24일 영국 벨파스트 윈저 파크에서 열린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1-2로 졌다. 전반 권창훈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전반과 후반에 한 골씩을 내주면서 패했다.

한국은 4-3-3 전형을 세웠다. 김신욱이 가장 앞에서 공격, 손흥민이 왼쪽에 섰다. 오른쪽에는 권창훈이 나가고 중앙에서는 이재성, 기성용, 박주호가 삼각편대를 이뤘다.

한국은 경기 초반 볼소유권을 유지하면서 기회를 엿봤다. 북아일랜드는 뒷선 수비를 촘촘히 세우고 앞에서부터 압박했다.
대표팀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7분에 권창훈의 발에서 한국의 선제골이 터졌다. 박주호가 왼발로 한번에 띄워준 로빙패스가 북아일랜드의 일자수비를 무너뜨렸고 뒤로 빠져 들어간 권창훈이 받아서 왼발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20분 상대의 세트피스 변칙 전술에 당했다. 북아일랜드가 벌칙지역 바깥 약간 오른쪽에 치우친 지역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한국은 바로 앞에 수비벽을 세우고 슈팅에 대비했다.

하지만 북아일랜드는 슈팅하지 않고 다르게 공격했다. 미드필더 코리 에반스가 한국 수비벽의 오른쪽을 막고 있었고 조지 사비에르가 슈팅하는 척하면서 그 바로 옆에 또 섰다. 그 사이 제이미 워드가 한국 수비벽 오른쪽으로 파고들고 키커는 그를 향해 낮게 깔아 패스했다. 워드는 아무런 수비 견제 없이 땅볼 크로스를 시도했고 골문 앞에서 김민재가 상대 공격수 조던 존스의 경로를 방해하다가 자책골을 기록했다. 김민재의 발에 맞은 공은 한국 골문 오른쪽으로 들어갔다.

한국은 4-3-3과 4-4-2 전형을 오갔다. 손흥민이 올라서서 김신욱과 투톱을 이루기도 했다. 좌우 날개들도 부지런히 움직였다. 권창훈과 이재성이 서로 자리를 바꾸기도 했다. 전반 25분에는 김신욱이 오른쪽에서 이용이 올려준 원터치 크로스를 슈팅으로 연결하려 발을 뻗어봤지만 골키퍼에 잡혔다. 전반 33분에는 김진수가 부상으로 빠지고 김민우가 교체투입됐다. 대표팀은 북아일랜드의 스로우인 공격 상황에서 높이를 바탕으로 한 공세를 받았지만 막아내면서 위기를 넘겼다.

한국은 후반전에도 같은 전형과 전술을 유지했다. 초반에는 북아일랜드에 분위기를 내줬다. 연이어 코너킥을 허용하며 위기에 몰렸다. 후반 2분에는 조쉬 맥기니스가 감아차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공은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한국은 뒤에서 공을 소유하면서 점점 주도권을 가져왔다. 공격기회가 찾아왔다. 전반 8분에 손흥민이 오른쪽으로 내준 패스를 이용이 크로스했고 이를 이재성이 왼발로 중거리슈팅을 때렸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이어 권창훈 등이 좋은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수비에 막혔다.

한국은 후반 17분 권창훈을 불러들이고 황희찬을 교체 투입했다. 후반 22분에는 기성용, 박주호를 빼고 정우영과 이창민을 넣었다. 중원 삼각편대가 완전히 다른 인물로 교체됐다. 북아일랜드도 간판 수비수 조니 에반스를 빼는 등 변화를 줬다.

한국은 계속해서 볼 점유율을 높여 북아일랜드를 위협했다. 이재성이 중앙과 측면으로 종횡무진 움직였다. 후반 35분에은 이재성이 오른쪽에서 준 패스를 김신욱이 골문 바로 앞에서 슈팅했지만 수비에 막혀 골문 오른쪽으로 벗어났다.

경기가 다소 느슨해지고 있던 시간. 한국은 후반 41분 일격을 맞았다. 단번에 넘어온 패스를 받은 북아일랜드 공격수 폴 스미스에게 역전골을 내줬다. 왼쪽에서 중앙으로 접고 들어가는 스미스를 우리 수비수 세 명이 에워싸고도 막지 못했다. 대표팀은 남은 시간 동점골 사냥에 집중했지만 결국 골을 얻지 못하고 경기를 패배로 마무리해야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