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지선 회장, 현대百 사내이사 재선임…이동호 부회장 "면세점 차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백화점, 23일 정기 주주총회 개최
정지선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승인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현대백화점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현대백화점은 23일 서울 강남구 논현2동주민센터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 회장과 이동호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이견 없이 통과시켰다. 김용진 서강대 경영학부 교수와 노민기 전 노동부 차관은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주당 배당금은 지난해의 800원으로 지난해보다 100원 상향됐다.

이날 이동호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역센터점내에 오픈 예정인 면세점은 기존 시내면세점과는 차별화 될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라며 "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남양주점, 시티아울렛 동탄점, 현대백화점 여의도 파크원점도 차질없이 진행하고, 기존 사업부문 강화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지난 한해는 최근 수년간 지속된 국내외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중국의 사드보복 등 대내외 위험요인 속에서 여전히 국내소비 부진 등에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였다"면서 "전 임직원이 합심해 경영효율화를 강도 높게 추진한 결과 전년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의 신장을 기록할 수 있었고, 이러한 성과를 배당금 상향으로 주주님들께 환원하여 주주가치를 높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은 별도 기준, 매출 4조1604억원과 202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다. 한무쇼핑 등의 매출이 포함된 연결실적의 경우 매출은 5조7520억원을 올렸고, 당기순이익은 3022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정지선 회장은 이날 주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