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정미, 한병도에 "개헌안이 그림의 떡 될 위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왼쪽)이 22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운데)를 찾았다. 사진=연합뉴스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왼쪽)이 22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운데)를 찾았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2일 "개헌안이 아니라 '개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를 찾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만나 "개헌안이 자칫하면 그림의 떡이 될 위기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구슬도 꿰어야 보배다. 개헌안이 개헌안에 머무르는걸 가장 걱정한다"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이 대표는 "30년 만에 찾아온 개헌의 기회다"라면서 "변화 목소리를 개헌에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근로 개념을 노동으로 바꾼 것이라든가 18세 선거권 도입, 토지공개념, 선거비례 원칙을 명시한 것이 좋았다"면서 "정의당이 앞서 제시한 개헌안에도 이런 내용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여야 정치권에서 권력구조 문제에만 집중하고 그것이 개헌의 모든 것인것처럼 하는데 정의당의 생각은 다르다"면서 "개헌은 권력구조 문제가 아니고 촛불혁명 시민이 국가를 상대로 계약서를 다시 쓰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국회내 야당과의 협조가 불가피하고 (개헌이)국민들이 먹을 떡이 돼야한다는 말"이라면서 "훌륭한 개헌에 이어서 훌륭한 타협의 정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 정무수석은 이날 정의당을 찾아 "6.13 지방선거와 개헌 동시투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부터 국민에게 약속한 사안"이라면서 "국회에서 개헌안 완성을 위해 시급히 논의하고 협력해 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진성준 대통령비서실 정무기획비서관 역시 "문 대통령께서 국회의 합의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을 계속적으로 견지하고 있다"면서 "여야간 슬기로운 협의를 통해 합의문을 도출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