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두언 “김윤옥 명품 가방 논란…청와대까지 찾아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윤옥 여사 명품 가방과 3200만 원 받아”
“사업 청탁으로 청와대까지 찾아와…신재민 전 장관이 돌려보내”
자신의 사비 4000만원으로 무마…협박 시달려 ‘정두언 각서’까지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2007년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직후 미국의 한 사업가에게 명품 가방과 3만 달러(약 3200만 원)를 받았다는 의혹에 관해 당시 확인을 했었다고 21일 밝혔다. 그는 이 논란이 자신이 말한 경천동지할 3가지 중에 하나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여사를 둘러싼 최근 의혹에 대해) 그 당시에 저는 그렇게(명품가방과 돈을 받았다가 두 달 만에 돌려줬다고) 들었다. 그렇게 확인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인터뷰를 통해 본인이 당시 사건 경위를 알게 된 사실에 대해 상세히 전했다. 정 전 의원은 “등에서 식은 땀이 났다”며 당시 경위를 이 전 대통령의 사위인 이상주 씨에게 확인했다며 정 전 의원은 “(이 씨에 확인을 요청하자) 놀랍게도 한 2~30분 후에 전화가 왔는데 ‘사실입니다’라는 답이 왔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당시 심경에 대해 “기가 막혔다”고 토로했다. 또 진행자의 “대통령 후보라는 사람의 부인이 3000만 원짜리 핸드백에다가 3만 달러 받는 게 상식적으로 가능하냐”는 질문에는 “개념이 없는 것이다”고 답했다. 정 전 의원은 이어 명품 가방과 돈을 준 쪽에 “무마용 각서를 써줬다”고도 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김윤옥 여사.사진=연합뉴스

이명박 전 대통령-김윤옥 여사.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정 전 의원은 당시 명품 가방 무마 논란에 대해서 설명하며 사업 청탁을 했던 사람들이 김 여사를 만나기 위해 청와대까지 찾아왔었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당시 명품 가방 무마 과정에 대해서는 “그 여자 붙잡고 통사정을 하고 원하는 게 뭐냐 그랬더니 자기 사업 도와달라. 그리고 자기가 MB 캠프에서 못 받은 돈이 있다. 9000만 원 일을 했는데 5000만 원밖에 못 받았다. 그래서 제가 그렇게 한 사람한테 확인해 보니까 얼버무리더라고요”라고 말한 뒤 이후 일종의 협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이 과정에서 자신의 사비를 이용, 여성 A 씨에게 4000만 원을 일단 먼저 지급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못 받은 금액에 대해서 정권 창출 때 일을 몰아서 도와달라는 일종의 ‘정두언 각서’를 써줬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당시 이 각서 내용에 대해 ‘이 회사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차후 물량을 우선으로 배정해 준다’ 라는 내용이 담겼으며 이는 각서 효력도 없고 그냥 무마용으로 써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재민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사진=연합뉴스

신재민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정 전 의원은 이들이 이 전 대통령 당선 이후 정권 초기에도 찾아와 신재민 당시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연결해 줬지만, 신 차관이 “특별히 해 줄 수 없다”고 돌려보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 전 의원은 이들이 거절당하자 청와대로 찾아갔다고 전했다. 이어 정 전 의원은 한 기사를 인용해 이들이 김 여사를 만나기 위해 직접 청와대로 찾아갔다고 설명한 뒤 인쇄업자도 있고, 명품 가방을 전달한 여성도 있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이어 “이 전 대통령은 돈과 권력을 같이 동시에 거머쥐려고 했던 게 큰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은 “돈이 일종의 신앙이며 돈의 노예”라고 비난했다.이어 이 전 대통령의 내일(21일) 영장실질심사 포기에 대해서는 “이 전 대통령이 판단을 잘 했다면서 스타일은 구기지 말자”로 방향을 잡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같은 정 전 의원 주장에 대해서 청와대로 찾아갔다는 한 인쇄업자는 지난 17일 한 매체를 통해 각서를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정 전 의원의 주장은 거짓이며 “나는 2007년 이명박 전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왔을 뿐”이라면서 “당시 오히려 막대한 금전적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또 이권 요구 역시 전혀 사실무근이며 “(정 전 의원이) 왜 이제와서 그런 거짓말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