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확행ㆍ케렌시아ㆍ워라밸…가구업체들의 콘셉트 경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혼수 시즌을 앞두고 가구 업체들의 콘셉트 경쟁이 치열하다. 집 꾸미기에 '가구 들이는 일'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며 자기만의 공간을 연출하려는 소비자들에게 가성비만으로 접근하기는 어려워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샘이 제안하는 '소확행' 콘셉트의 거실 공간

한샘이 제안하는 '소확행' 콘셉트의 거실 공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샘은 '소확행(小確幸)'이라는 콘셉트로 올 봄 혼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소확행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뜻한다. 한샘은 이런 콘셉트를 바탕으로 24평형 주택에 거주하는맞벌이 신혼부부가 둘만의 공간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 구성을 제안한다.

가구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주는 모던스타일 제품이 눈길을 끈다. 패브릭 소파는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지만 오염에 약하고 관리가 어렵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밀란 302'소파는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한 '이노 패브릭'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모듈형 구성으로 자유롭게 소파를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샘은 부부의 일상이 여행처럼 즐거울 수 있도록 호텔스타일의 침실 공간을 제안한다.

'유로 501'은 침실을 온전한 휴식과 수면을 위한 공간으로 연출한다. 침대 헤드와 협탁의 간접조명은 호텔 같이 아늑한 분위기를 만든다. 특히, 헤드 상단의 조명은 30분 뒤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어 자연스러운 취침을 돕는다.
현대리바트의 '리바트 코펜하겐 침대'

현대리바트의 '리바트 코펜하겐 침대'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리바트의 2018년 신제품 콘셉트는 '안식처' 다. 최근 '워라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잘 쉬는 것'에 대한 고민이 커지며 집에 자신만의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이처럼 분위기, 편안함 등 각 공간별 특색을 강화할 수 있는 2018년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드슬랩 디자인의 '세리프 식탁', '웨스트엘름-미드 센츄리 컬렉션(확장형 식탁/침대), '브라노 슬라이딩 장' 등이다.

일명 '송중기 침대'로 불리는 '리바트 코펜하겐 침대'는 부티크 호텔 침대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원목 디테일이 들어간 세로 갤러리 확장 협탁 옵션을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가족 공유'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발렌 소파', '웨스트엘름-해밀턴 소파' 등도 주목받고 있다.

에이스침대 'LUNATO Ⅱ'

에이스침대 'LUNATO Ⅱ'

원본보기 아이콘


에이스침대가 꼽은 올해 소비 트렌드는 '케렌시아(Querencia)'다. '케렌시아'는 투우장의 소가 마지막 일전을 앞두고 숨을 고르는 자기만의 공간에서 유래됐다. 에이스침대는 "침대 하나로 '케렌시아'를 완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이스침대는 '루나토(LUNATO) Ⅱ'와 '베나토(VENATO)-R' 침대를 추천한다. 두 제품 모두 통일감을 주는 마감과 세련된 컬러로 안정적인 침실 공간을 연출한다.

'루나토 Ⅱ'는 에이스침대의 인기 모델 '루나토'에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오크진 컬러 우드 프레임 포인트를 더한 고급형 침대다. '베나토-R'은 에이스침대의 베스트셀러 '베나토'의 라운드형 제품. 원목 몰딩과 무늬목 조판기법으로 유니크함을 더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