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피해 45명 추가…총 459명 인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피해 45명 추가…총 459명 인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환경부는 가습기살균제 4차 피해신청자에 대한 조사·판정 결과를 심의해 피해자 45명을 추가로 인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가습기살균제 피해를 인정받은 피인정인은 459명이 됐다.

환경부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제7차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위원회'를 열고 가습기살균제 폐질환, 태아피해, 천식피해 조사·판정 결과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위원회는 912명에 대한 폐손상 조사·판정 결과를 심의해 19명을 피인정인으로 인정하고, 태아피해 8건을 심의해 2건을 인정했다. 이로써 폐손상 조사·판정이 완료된 피해인정 신청자는 3995명으로 늘어났고, 피해를 인정받은 피인정인은 416명으로 늘었다. 태아피해는 현재까지 조사대상으로 확인된 51건 중 44건의 판정이 완료됐다.

위원회는 180명에 대한 천식피해 조사·판정 결과를 심의, 24명을 피인정인으로 인정했다. 이번 천식피해 판정은 지난 해 1차 판정에서 보류된 804명 중 의무기록이 확보된 172명과 1차 판정에 이의를 제기한 8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이로써 가습기살균제 피해를 인정받은 피인정인은 총 459명으로 늘어났다. 폐손상 416명, 태아피해 14명, 천식피해 29명 등이다.
아울러 위원회는 천식 신규 피해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를 확정했다. 컴퓨터 단층촬영 사진(CT)이 없이도 방사선촬영 사진(X-ray)만으로도 접수가 가능토록 해 피해신청자의 부담을 덜도록 했다. 천식 피해 인정자의 건강피해 피해등급 기준은 천식질환의 특성을 고려해 천식질환 조사·판정전문위원회에서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천식 신규 피해신청 구비서류와 건강피해 인정등급은 환경부의 고시가 끝나는 대로 즉시 적용하게 된다.

또한 위원회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인정을 받은 피해자 중 12명의 피해등급을 판정해 10명에 대해선 생활자금 등이 지원될 수 있도록 의결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천식 신규 접수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시 작업을 서두르겠다"며 "찾아가는 서비스 등을 활용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의무기록을 확보하고 조사·판정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