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만7000여명의 고객에게 30억2000만원 캐시백 지급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워킹맘김시내(36)씨는 평소 마켓컬리를 통해 필요한 신선식품을 구매한다. 밤 12시 전에 구매하면 다음 날 아침 문 앞에 제품이 와있는 편리함 때문이다. 최근에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베이츠'라는 앱을 경유해 마켓컬리에 접속해 쇼핑을 하기 시작했다. 이베이츠 경유해 신규가입을 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받았다. 김씨는 아직 환급을 받지는 않았지만, 아이 간식을 하나 더 살 수 있는 금액이 적립되어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17일 이베이츠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이 사이트를 통해 7058명의 고객이 30억2000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았다. 1인당 캐시백 최고 금액은 2016년 1880만원에서 지난해 2444만원으로 증가했다.
이베이츠코리아는 해외직구를 위한 582개의 유명 온라인스토어 및 국내 3대 오픈마켓(11번가, 옥션, G마켓), 국내 3대 소셜커머스(쿠팡, 위메프, 티몬), 이마트몰, 신세계몰, 호텔스닷컴, 교보문고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 84개 등 총 670여 개의 쇼핑몰이 입점되어 있다. 해당 온라인 스토어를 직접 접속하지 않고 이베이츠를 경유해 쇼핑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부분이 소비자의 선택에 의해 한국 은행계좌로 현금 지급되거나 네이버페이, 페이팔(Paypal)로 적립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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