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이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해 8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감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6,109 미디어지수 2,980,572 소통지수 1,102,285 커뮤니티지수 1,378,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7,2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75,135와 비교하면 34.06% 하락했다.
3위, 빅뱅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850 미디어지수 3,282,125 소통지수 201,347 커뮤니티지수 724,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7,66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82,790와 비교하면 28.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5,501,755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기다리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복면가왕, MC’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학교 다니는 거 의미 없어" 그만뒀더니…3배 더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