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개월 연속 1위 차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이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해 8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2월 15일부터 2018년 3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132,165개를 추출한 결과,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1위,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2위, 빅뱅의 태양이 3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감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6,109 미디어지수 2,980,572 소통지수 1,102,285 커뮤니티지수 1,378,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7,2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75,135와 비교하면 34.06% 하락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433 미디어지수 3,653,604 소통지수 151,350 커뮤니티지수 703,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04,230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7,393와 비교하면 111.66% 상승했다.

3위, 빅뱅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850 미디어지수 3,282,125 소통지수 201,347 커뮤니티지수 724,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7,66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82,790와 비교하면 28.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8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5,501,755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기다리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복면가왕, MC’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