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시즌 가구인테리어 특집] 포름알데히드·라돈 제어…최고 친환경 바닥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화기업 '나투스 진 헤링본'
결혼시즌 신혼집 꾸미기

[봄시즌 가구인테리어 특집] 포름알데히드·라돈 제어…최고 친환경 바닥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동화기업의 바닥재 '나투스 진 헤링본'은 가족의 건강을 챙기면서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100% 국내산 소나무만을 원재료로 사용했다. 내수성이 강하고 습기 노출에 대한 복원력도 우수하다.

친환경 신소재 나프보드 위에 다양한 무늬지를 입히고 헤링본 시공 처리를 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0.3㎎/ℓ 이하의 최고 친환경등급(SE0) 바닥재다. 아토피성 피부병, 새집 증후군 발생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방출이 거의 없다.

또 제품 생산 단계에서 라돈 제어 기술을 적용했다. 폐암 발병의 주요 원인인 라돈 가스 저감에 큰 효과를 보인다. 시공 단계에서도 라돈 제어 물질을 첨가한 나투스 진 전용 시공 접착제 '그린풀 황토'를 신규 개발해 사용하기 때문에 바닥 면에서 발생하는 라돈 가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흡착 분해한다.
기존 강마루 시공과는 차별화된 이중 시공 방식(클릭 시공과 접착식 시공 결합)을 적용했다. 목질 바닥재의 고질적인 문제인 수축 팽창 문제를 해결했다. 고강도 표면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찍힘, 긁힘, 오염에 매우 강하며 청소ㆍ유지 관리가 쉽다.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기본적인 사선무늬 헤링본 시공 외에 대청마루형 또는 사각형 시공 방식 등도 가능하다. 또 시공에 최적화된 규격(가로 95mm×세로 475mm)으로 제품을 구성해 패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원목부터 대리석까지 10여종의 패턴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리석 패턴은 석재 특유의 표면 입체감을 살려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