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우리 아이 공부습관 만들기 최상 방법?

최종수정 2018.03.14 11:40 기사입력 2018.03.14 11:40

강동구, 28일부터 초?중?고 자녀 둔 학부모 대상 '강동에듀맘포럼'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8일을 시작으로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성장과정에 맞춰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강동에듀맘포럼'을 운영한다.

강동에듀맘포럼은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1기 운영돼 학부모 약 4000명이 참여했다.

변화하는 교육제도, 복잡한 입시전형 이해를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 독서 ·글쓰기 등 학부모가 직접 가정에서 자녀를 지도하기 어려운 분야의 교육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학부모가 창의적· 능동적으로 자녀를 교육할 수 있게 돼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있다.
에듀맘 포럼
에듀맘 포럼



4~5월 중 자녀의 성장에 따라 에듀맘포럼 초 ·중 ·고 학부모과정을 운영한다. ▲서술형 수행평가 대비 효과적인 독서, 글쓰기 방법(초등 학부모과정) ▲고교 유형별 진학 전략과 통합교육과정 등(중등 학부모과정) ▲학생부 종합 전형 분석, 수시전형 완벽 공략 등(고등 학부모과정)을 주제로 해 과정별로 진행된다.
특히 2018년에는 초·중·고 개별과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학부모들의 공통 관심사를 풀어줄 ‘통합특강’을 새롭게 편성했다. 3월28일 오전 10시 10분부터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와 함께 ‘공부는 신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에듀맘포럼이 자녀 인생의 중요한 시기마다 자녀교육을 이끄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녀를 훌륭히 키워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좋은 강의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강동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